>HOME > 지역뉴스
인천해수청, 여름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 실시 연안여객선 이용객 대상 해양안전 캠페인 전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8.02 22:2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이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여객선을 이용하는 피서객을 대상으로 여름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청장 임현철)이 1일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여객선을 이용하는 피서객을 대상으로 여름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인천해수청, 선박안전기술공단, 해양환경관리공단, 인천항시설관리센터 등이 참여해 백령도 등 도서로 가는 연안여객선 이용객들에게 해양안전 리플렛 및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국민들의 해양안전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고자 이뤄졌다.


이와 동시에 연안여객터미널과 여객선 내에서 ‘해양안전’ 관련 동영상을 상영함으로써 해양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여객이 지켜야할 기본적인 안전수칙 등을 홍보했다.


또한 3일에는 제1국제여객터미널 해양안전체험관에서 인천시교육청 소속 교사 60여명을 대상으로 해양안전설비 사용 및 심폐소생술 체험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 이종호 선원해사안전과장은 “여름 피서철을 맞이하여 여객선 이용객도 많고 바다를 찾아 물놀이를 즐기는 피서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여객선이나 피서지에서 사소한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해양안전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