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본부세관, 원산지증명서 발급기관 실무협의회 개최 한·중 원산지증명서 신청 통합가이드북 편찬·배포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4.20 07:4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본부세관(세관장 노석환)이 19일  FTA원산지증명실무와 관련된 관내 수출기업의 애로사항을 발굴하기 위해 인천세관 관할 원산지증명기관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인천·안산·용인·화성·부천지역 등 8개 지역 상공회의소와 산하세관의 원산지증명서 발급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각 기관별 원산지증명서 발급업무 현황 발표에 이어 원산지증명서 발급과정에서 제기된 수출기업의 애로사항과 그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세관과 상공회의소의 원산지증명서 전자발급 신청과 관련된 세부내용이 서로 달라 혼선이 야기되고 있다는 지적에 따라 그동안 인천세관과 인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제작한 FTA 원산지증명서 신청 가이드북 개정판을 채택하고 이를 관내 수출기업에 배포키로 했다.


노석환 인천본부세관장은 “국내외 어려운 경제 여건 하에서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 수출기업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청취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FTA 친화적 서비스를 앞으로도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한국
  2. 담양
  3. 국회
  4. 송진호
  5. 경상북도 평생 교육 콘퍼런스
  6. 울릉도
  7. 독도
  8. 김사진
  9. 울릉군
  10. 울릉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