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시교육청, 행복배움학교학부모네트워크 총회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4.20 07:4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행복배움학교학부모네트워크(이미희 대표-동암중 학부모)가 19일 인천시 원탁회의장에서 행복배움학교 학부모 90여명과 함께 2017 행복배움학교 학부모네트워크 총회를 개최했다.


행복배움학교학부모네트워크는 인천형 혁신학교인 행복배움학교 학부모들의 자발적 참여로 지난 2015년 9월에 창립된 이후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게 됐다.
이번 총회는 행복배움학교학부모네트워크 3기 대표와 운영진을 구성하고 행복배움학교에서 학부모의 바람직한 학교 참여 모습을 실천하고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네트워크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복배움학교 학부모들은 그동안 스승의 날 선생님들을 위해 교문 앞에 레드카펫을 펼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아침 등굣길에 간식거리를 준비해 학생들을 맞이하고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학년 초 학부모 총회를 학부모들 스스로 기획해 운영하는 등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실천들을 이어왔다.


이번 총회를 통해 그동안의 실천 사례들을 함께 공유하고 나누며 앞으로 행복배움학교에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하면서 내 아이만을 위한 학부모의 모습이 아닌 우리 모두의 아이들로 품고 가려는 마음으로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해야 한다고 의견을 나눴다.
특히 올해는 지역별로 학부모네트워크 활동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학부모 강사단 역량을 강화해 주변학교로 학부모 학교 참여 사례들을 알리고 전파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인천시교육청 김성기 교육국장은 “학부모님들이 교육의 주체로서 자발적으로 학교 교육활동에 참여하는 아름다운 모습에 감사드린다”며 “강사단 활동을 통해 행복한 학교문화 사례를 주변 학교의 학부모들에게 전해주기 바란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