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중앙도서관, 경인교대 한국다문화교육연구원과 업무협약 다문화가족의 성장과 화합을 위한 글로벌 브릿지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4.20 07:3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중앙도서관(관장 직무대리 김선태)이 19일 경인교대 예지관에서 한국다문화교육연구원(원장 장인실)과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한국다문화교육연구원은 다문화교육센터와 다문화교육연구소의 기능을 함께하는 교육·연구·봉사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중앙도서관의 다문화교육사업에 재능을 기부하고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문화콘텐츠 공유 및 청소년 대상 문화체험활동을 연계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다문화 가정의 학부모와 자녀가 다양해져가는 한국사회에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일반 시민들의 인식 변화를 위한 다문화인식개선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청소년 대상 다문화프로그램을 개발하고 21세기 정보화 세계화 시대의 특성에 맞게 지역사회 다문화 여성의 자기발전과 자아를 실현할 수 있도록 이중언어교육, 감정코칭, 상담 등도 연계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중앙도서관은 지난 2010년 다문화자료실을 설치한 후 다문화권 지역 주민을 위한 다국어 자료대출과 어린이들에게 체험중심의 문화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다문화체험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다문화 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다문화교육연구원 장인실 원장은 “앞으로 인천중앙도서관과 긴밀히 협조해 모두가 편견 없이 평등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 구축 및 지역 요구를 적극 수용해 행복한 사회구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