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 남구, 방과후 온마을학교 수강생 모집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3.13 21:2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시 남구가 방과후 온마을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사진제공=인천남구청)

인천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방과후 온마을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진행되는 방과후 온마을학교는 무료 문화예술, 생태환경, 인문학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올해는 아이들이 행복한 남구 교육공동체 실현을 목표로 남부교육지원청과 협력, 다음달부터 온마을학교 프로그램 37개를 운영한다.


평소 학교나 학원에서 접하기 힘든 특화된 콘텐츠가 많아 초등학생과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들의 관심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지난해 20개 마을학교에서 1개 기수만 모집했던 것과 달리 37개 마을학교 중 대부분 2개 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애들아, 숲에서 놀자’는 자연속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생태적 감수성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1기는 다음달, 2기는 오는 9월에 미추홀공원에서 시작한다.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우리 동네 구석구석 프로젝트’는 청소년 스스로 지역 사회의 생물자원을 조사하고 문제점과 대안점을 찾아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1기는 다음달, 2기는 오는 6월에 남구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시작한다.


또 남구문화콘텐츠산업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이야기로 만드는 캐릭터 제작’ 프로그램은 다양한 캐릭터와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창작의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고 문화콘텐츠사업 전반의 이해도 높일 수 있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1기는 다음달, 2기는 오는 6월에 시작한다.


이밖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개인별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단 한민족자긍심 고취 프로그램은 학교·학급별 신청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남구온마을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마을의 다양하고 우수한 자원으로 마을의 아이들을 교육하는 온마을교육 공동체를 실현함에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배움을 넘어 함께 하는 기쁨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울릉
  2. 이상용
  3. 송진호
  4. FEARLESS -Japanese Ver.
  5. 국회 1
  6. 양우진 2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