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 연수구, 거점형 이동복지관 운영 업무협약 체결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3.13 21:1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13일 이재호 인천연수구청장(왼쪽에서 세 번째) 거점형 이동복지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연수구청)

인천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13일 선학종합사회복지관(관장 나윤철)과 세화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인순), 연수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병권)과 ‘거점형 이동복지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복지에 대한 수요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복지관과 지역적 접근성이 떨어지는 옥련1·2동, 연수1동, 청학동 지역에 이동복지관을 운영해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체결했다.


이동복지관을 복지상담실 운영, 위기가정 발굴과 사례관리, 주민역량강화 교육 등을 수행하며 청학동은 청학노인문화센터 및 청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연수1동은 함박행복나눔터 3층에서 이달부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옥련1·2동은 오는 20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호 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추진되는 이동복지관 사업은 사회복지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높여 복지욕구를 해결할 것”이라며 “이동복지관이 지역 주민의 역량을 강화해 지역의 문제 해결능력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