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 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 협약식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2.20 22:1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동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인천동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인천시 동구(구청장 이흥수)가 지난 16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 협약식을 개최했다.


구에 따르면 지역 어린이들의 균형 잡힌 식생활과 급식 수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민간위탁 사업자로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선정하고 이날 협약식을 개최했다.


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앞으로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에게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철저한 위생관리와 영양관리를 지원하게 된다.


센터의 주요 업무는 단체급식소 위생관리 실태 파악 및 컨설팅, 방문 위생 교육, 연령별 기준 식단 개발 및 보급, 칼로리와 계절별 식재료를 활용한 표준 레시피 개발 및 보급 등이다.


구는 어린이 먹거리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은 요즘 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으로 식자재의 위생적 관리와 어린이 성장발달 단계에 맞는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학부모의 신뢰를 얻고 성장기 어린이의 체계적인 식생활 관리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 내 급식시설의 위생수준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먹거리 안전과 식습관 개선으로 어린이들이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는 식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