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성남] “오늘은 내가 시의원!” - 성남동중학교 1학년 학생들 시의회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 가져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29 16:0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성남동중학교(교장:김수연) 1학년 학생 20여명이 28일 오전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를 방문하여 시의회 본회의장 및 홍보관 등 시설을 견학하였다.


이날 방문은 성남동중학교의 자유학기제 운영에 따른 진로체험 활동의 일환으로 공무원 및 지방자치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의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본회의장을 둘러보고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복지증진을 위한 시의원들의 하는 일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시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자세한 설명을 듣고 짧은 시간이지만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의회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김유석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성남의 미래인 여러 학생들이 항상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밝고 건강하게 잘 성장해서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 할 수 있는 훌륭한 일꾼이 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시의회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과 희망을 주는 의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상시 시의회 청사를 개방하고 시민에게 친숙한 공간으로 조성하여 늘 시민과 소통하는 시의회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