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 성남 마을과 환경포럼 시흥시에서 배우다.』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27 21:3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성남시 의원연구단체인 “성남 마을과 환경 포럼(회장: 최만식의원 회원: 윤창근, 김용, 권락용, 조정식의원 )은 9월27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과 시흥갯골생태공원 등 우수현장견학을 실시하였다.


  내부인테리어에서부터 크리에이티브가 느껴지는 시흥ABC행복학습타운을 방문하여, 시흥시의 평생학습도시의 현황과 주민자치, 마을만들기 및 경기청년협업마을의 조성과 운영 등의 설명을 들었다.  구)한국가스안전공사건물을 인수하여, 그동안 부족했던 시흥시의 시민협업공간, 문화, 예술, 생명, 안전교육등의 공간으로 활용하는 시흥시의 노력이 인상깊었다.


  과거 우리나라 염전의 30%를 생산했지만, 방치되었던  폐염전을 교육과 힐링을 위한 생태공원으로 재탄생시킨 시흥갯골생태공원을 방문하여, 시흥시 공원조성팀장으로부터 공원의 역사와 조성과정, 향후비젼에 대하여 설명듣고, 전기자동차를 타고 공원의 조성현황을 둘러보았다.

 이날 성남 마을과 환경 포럼의 우수현장견학에는  사)성아연 강창규 회장 및 권정미 마을활동가 등 자문위원들이 함께 하여, 의원연구단체와 시민들이 함께 연구하는 거버넌스의 모범을 보였다. 


최만식회장은 “자치와 분권의 도시 시흥시의 마을허브인 시흥ABC행복학습타운과  환경교육과 보존의 가치를 지닌 시흥갯골공원을 함께 견학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우수지자체의 현장을 둘러보고, 토론하여 더살기좋은 성남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