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대교 통행료 인하·옹암지하차도 개통, 교통편의 확대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8.09 21:0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대교 전경

인천대교 통행료가 인하될 전망이고 아암대로의 옹암지하차도가 개통되는 등 인천 서남부지역의 교통 편의가 크게 개선된다.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영종도 인천국제공항을 잇는 인천대교 통행료가 광복절인 오는 15일부터 6200원에서 5500원으로 700원(11.2%) 인하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시 관계자는 9일 “인천대교 운영사인 인천대교㈜와 이 회사 주주인 인천시가 공동으로 금융 부채를 저리로 전환해 발생하는 이익을 이용자들에게 드린다는 차원에서 요금 인하를 추진하고 있다”며 “통행료 인하 최종 결정은 국토교통부와 협의를 통해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는 또 10일 아암대로(왕복 6차로)의 옹암오거리 지하차도를 임시 개통한다.


지하차도는 경인방송에서 송도 라마다호텔 남북 방향의 왕복 4차로다.


시는 안전펜스 설치와 지하차도 상부 도로공사를 마치고 오는 12월 완전 개통한다.


이와 함께 아암대로의 교통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건설 중인 남항 사거리에서 송도국제도시 센트럴로 사이 아암물류단지 우회도로(왕복 6차로·길이 3㎞)를 역시 임시 개통한다.


전면 개통은 오는 10월 이뤄진다.


임시 개통기간 왕복 2차로만 이용 가능하고 소형 자동차와 송도 신도시 공사 차량만 통행할 수 있다.


시는 옹암 지하차도와 아암대로 우회도로의 임시 개통으로 인천에서 김포간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의 시점인 남항사거리 일대, 아암물류단지, 옹암오거리 등의 상습 정체가 해소될 것으로 보고 있다.



배용한 시 도로계획 팀장은 “남구 용현동과 송도신도시 사이 아암대로 등 인천 서남부 지역의 교통 흐름이 대폭 원활해지고 물류비용도 크게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송진호
  2.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