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 연수구, 한마음광장 명명식 개최 상징광장에서 한마음광장으로 새롭게 변경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8.17 21:2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시 연수구가 구청 상징광장을 한마음광장으로 명칭을 새롭게 변경하고 명명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연수구청)

인천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구청 상징광장을 한마음광장으로 명칭을 새롭게 변경하고 16일 명명식을 개최했다.


구는 노후화된 구청 앞 광장을 최근 잔디와 녹지로 어우러진 녹색광장으로 재조성하고 파고라 및 그네의자 등 쉼터와 소규모 야외무대 등을 설치해 주민들이 휴식과 문화적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구는 광장 재조성을 기념해 보다 구민들에게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명칭 공모를 통해 한마음광장으로 변경했다.


공모는 사전 인터넷 및 광장 재조성 기념행사에서 현장접수를 통해 공모된 총 90여건의 명칭 중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이날 행사는 이재호 구청장과 구 의원,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동판 제막식에 이어 명칭 공모 당선자에 대한 표창으로 진행됐다.


구는 이번 구청 한마음광장 재조성과 함께 광장 한 켠에 연수신문고를 설치해 연수구 대표 광장으로 섬김과 소통의 장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호 구청장은 “기존에 회색 일색으로 단순 통로로만 이용되던 장소가 구민들의 작고 소소한 의견도 경청할 수 있는 소통의 통로로 거듭 태어났다”며 “누구나 와서 쉬고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된 한마음광장을 많이 사랑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이상용 9
  2. 임택 기자
  3. 환경보전과단속 1
  4. 경상북도의회 김진엽 의원 6
  5. 허경영 5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