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남동구지역 최대 규모의 지역사회통합행사 비루고개축제 열려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축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8.29 22:2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다음달 16일 인천남동장애인종합복지관이 건설기술교육원에서  제16회 비루고개 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행사 포스터.(사진제공=인천남동장애인종합복지관)

인천남동장애인종합복지관이 다음달 16일 건설기술교육원(인천시 남동구 만수동 소재)에서  제16회 비루고개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특별한 축제로 6000여명의 장애인 및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즐기는 지역 최대 규모의 지역사회행사이다.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를 사업 모토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 공동체 문화를 조성함으로써 지역주민과 장애인들의 사회통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16회 비루고개축제는 즐거운 이벤트와 댄스, 난타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과 레크레이션이 진행되고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주제로 다양한 부스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생태마당 코너에서는 자연놀이터, 애코에너지, 다육식물화분만들기, EM보급 등이 마련되며 놀이마당 코너에서는 대형에어바운스와 레일기차, VR가상체험 등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체험이 진행된다.


체험·배움마당에서는 캐리커쳐, 에어로켓만들기, 리본아트, 장애인식개선체험 등이 운영되며 비루장터에서는 장애인생산품 판매와 다양한 먹거리, 각종잡화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며 행운권 추첨 등 푸짐한 경품과 무료선물이 증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32-472-4004)로 문의하면 된다.


남동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하는 제16회 비루고개축제에 참석해 가족사랑과 이웃사랑을 나누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비루고개 축제는 지난 2002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수익금은 전액 장애인복지사업에 사용된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경북
  2. 울릉도
  3. 양우진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