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지금 이곳은 바다 밑 56m, 국내 최장 해저터널입니다 유정복 인천시장 제안으로 북항터널 내 VMS 통해 국내 최장 해저터널 홍보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9.03 21:3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유정복 인천시장의 아이디어로 인천 북항터널이 국내 최장 해저터널임을 이용자들에게 알리는 기회가 만들어졌다.


지난 3월 23일 개통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 중 인천 북항터널 구간은 중구 신흥동에서 서구 원창동까지 연결되는 5.46㎞, 바다 밑 56m를 통과하는 국내 최장 해저터널이다.


그러나 이에 대한 특별한 안내가 없어 이용자들은 도로가 바다구간을 지나가는 것도 모르고 또 국내최장 해저터널이 인천에 있다는 사실을 모른체 지나쳐 왔다.


이에 유정복 시장이 이런 사실의 시민홍보를 주문해 인천시에서 관계기관과 협의를 걸쳐 지난 지난달 31일부터부터 인천 북항터널이 국내최장 해저터널임을 알리는 VMS(도로전광표지판)를 표출하게 됐다.


이날부터 홍보되는 사항은 북항터널에 설치된 4곳의 VMS를 활용해 국내최장 해저 터널, 여기는 바다 밑 56m란 내용으로 인천시는 인천시민의 자긍심 고취 및 바다 밑 통과에 따른 긴장으로 안전운행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