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문상담사가 찾아가는 진로 코칭 희망캠페인 길거리 수다방 운영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9.03 21:1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일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검단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최하는 진로박람회에 참여해 희망캠페인 길거리 수다방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천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지상)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일 검단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최하는 진로박람회에 참여해 희망캠페인 ‘길거리 수다방’을 진행했다.


이번 길거리 수다방 거리캠페인은 각 분야별 재능을 가진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재능을 기부하고 있는 1388청소년지원단(재능봉사단)과 공동 협력해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공동 운영했다.


이 캠페인은 진로박람회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이 홀랜드 직업 흥미검사를 실시해 청소년의 잠재적 적성을 파악해 진학 및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또한 직업흥미검사를 1388청소년지원단(재능봉사단)의 상담심리사들이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해 전문적으로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분석해 진로를 탐색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했다.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길거리 수다방 운영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올바른 진로와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나아가 자아실현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