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의료원, 서해5도 고혈압·당뇨병 합병증 예방사업 실시 백령병원서 저선량 폐CT·전문 금연교육 등 병행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8.29 23:0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8일 인천의료원 백령분원에서 안저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의료원)

인천의료원(원장 김철수)이 서해5도 고혈압 및 당뇨병 합병증 예방사업을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의료원 백령분원에서 2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의료 취약지역인 서해5도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해당 지역은 노인층 주민들이 대다수이지만 지역 특성 상 의료기관을 찾아 만성질환 관리를 받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에 의료원과 인천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지원단, 인천금연지원센터가 함께 해당 사업 진행을 맡았다.


의료원은 앞서 지난 3월과 6월에 100여 명, 이번 사업기간 50여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안저 촬영을 진행했다.


이는 고혈압과 당뇨병의 대표적 합병증인 망막 질환을 확인하기 위함이다.


또한 저염식 식사 확대를 위한 염도체험실습과 저선량 폐CT, 금연 관련 캠페인 및 심리상담도 이뤄져 도서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예방사업 시행과 관련해 김철수 원장은 “도서 지역 주민들의 건강 관리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백령분원을 중심으로 만성질환과 다양한 질환 예방 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