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 양식 활새우 출하 시작 인천연안 양식장 생산 활새우 본격 출하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9.13 01:3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새우 양식장 전경

인천시(시장 유정복) 수산기술지원센터가 인천연안 양식장에서 생산한 활새우를 지난 10일부터 본격 출하한다고 밝혔다.


현재 관내 양식장 43개소에서 3240만마리의 치하를 입식해 양식 중에 있다.


이는 전년도에 비해 10%가량 늘어났으며 새우의 성장도 순조로운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 말 부터 6월 초순 어린새우를 입식하고 4∼5개월 만에 평균 20~30g의 건강한 새우로 키워 소매가격 기준으로 kg당 3만원 선에서 판매 하고 있으며 올해 생산 계획은 약 480톤으로 120억원의 어가 소득이 예상된다.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는 관내 새우양식장에 대해 EM 배양액을 활용한 양식 및 새우 중간육성 기술지도, 방역 실시 등 질병 없는 새우양식 기술을 지도해 새우 양식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새우는 세계적인 기호식품으로 모든 나라에서 즐겨먹는 최고의 수산식품이며 우리나라의 경우 일년 중 초가을부터 가장 살이 찌고 그 맛이 뛰어난 계절 별미로 알려져 있고 타우린, 칼슘, 키틴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 및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울릉
  2. 독도
  3. 울릉군
  4. 경북
  5. 울릉군청
  6. 학교체육의 활성화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