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 동구, 제2회 채용 박람회 성황리 개최 양질의 채용 정보 제공으로 맞춤형 일자리 제공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9.13 00:4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11일 인천시 동구가 주민행복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중견기업 및 재능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올해 제2회 동구 채용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제공=인천동구청)

인천시 동구(구청장 이흥수)가 11일 주민행복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중견기업 및 재능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올해 제2회 동구 채용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51개 기업체(직접 24개소, 간접 31개소)와 5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했으며 이중 212명의 구직자 채용이 예정됐다.


이번 행사는 1:1 현장면접을 통해 참여한 일반 구직자 중 100여명 채용이 예정됐으며 재능고등학교와 영화관광경영고등학교 등 관내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위한 맞춤형 채용코너를 통해 11명이 채용 확정됐다.


취업지원을 위한 각종 부대행사도 눈길을 끌었다.


인근지역 중견기업인 핸즈코퍼레이션 주식회사와 (주)인건창호 인사담당자의 채용설명회 코너도 신설해 양질의 일자리를 구하는 청년 구직자의 채용 길잡이 역할을 했다.


이밖에도 이력서 사진촬영,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업심리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구직자들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고령자 및 장애인을 위한 직업상담도 이뤄지며 여러 계층 주민들에게 적합한 일자리 지원을 병행했다.


구 관계자는 “박람회를 통해 일자리를 갖게 되는 주민들이 늘고 있다”며 “다음해에도 채용박람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능력과 선호에 적합한 일자리를 소개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