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디딤돌 자원봉사단 발대식 성황리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9.17 01:0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디딤돌 서포터즈 발대식.(사진제공=인천시장애인제육회)

인천시장애인체육회가 14일 인천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제1기 디딤돌 서포터즈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인천장애인체육회장(회장 박남춘)을 비롯한 주요내빈과 인천시장애인체육회 22개 대표 및 관계자, 서포터즈단으로 활동을 시작하는 58명의 자원봉사자 등 약100명이 모였다.


디딤돌 서포터즈단장으로 가천대학교 운동재활복지학과 정복자 교수가 단기를 수여 받았으며 지원단 22개 협력사는 박남춘 회장으로부터 현판을 전달 받았다.


이어 조순덕 자원봉사자 대표가 자원 봉사자 선서를 낭독해 디딤돌 서포터즈단의 의지와 단합을 다졌다.


디딤돌서포터즈단은 장애인체육을 후원하고 지원해 주는 협력 기관 및 단체, 기업으로 만들어진 지원단과 장애인체육현장에서 장애인들과 함께 호흡하며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로 구성돼 있다.


주요협력사로는 각종 행사 시 의료지원 및 응급차를 지원 해주는 병원, 장애인선수 취업연계 해주는 기업, 인천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선수들에게 훈련기간 동안에 간식을 제공 해 주는 소상공인들, 지역사회 연계사업을 진행하는 대학, 기업 등 각 분야가 모였다.



자원봉사자는 장애인체육의 주도적 역할을 할 분들로 주관․주최하는 각종 대회 및 행사, 장애인선수 훈련, 장애인체육프로그램 등 자원봉사자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봉사와 나눔의 실천을 삶 속에서 나누고자 하는 분들을 모시는 자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사는 통합사회를 만드는 초석이 되고자 마련됐다.


인천시장애인체육회 박남춘 회장은 “ 디딤돌 서포터즈단은 시민이 주도적으로 스포츠복지를 실현하고 나와 함께 할 수 있는 이웃이 있다는 지역공동체 의식을 심어줘 사회공헌으로 이어 주는 통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