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김월용 학장, 참人폴리텍 인성특강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9.07 01:1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김월용 학장 인성특강.(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월용)가 1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참人폴리텍 학장 인성특강을 5일 캠퍼스 내 상아홀에서 진행했다.


참人폴리텍 학장 인성특강은 ‘기술에 인성을 더한다’는 한국폴리텍대학의 중요 교육 모토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2년제 학위과정 재학생들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해 학장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순서도 포함돼 있다.


김월용 학장은 ‘꿈을 디자인하자’라는 주제로 “자신이 40여 년 전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의 전신인 중앙직업훈련원의 학생이었고 훗날 이렇게 학장으로 부임하게 되리라고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또한 “어린 시절 어려운 환경 속에 있었을 때나 성인이 돼 성공의 경험을 하나하나 축적할 때까지 변함이 없는 단 한 가지 습관은 배움에 대한 열정이며 그 열정이 바로 지금 여기에 서 있을 수 있게 한 원동력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학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단순히 지식을 소유한 사람이 아니라 지성, 지혜, 용기, 용서를 가진 사람이 최고의 경쟁력을 갖게 될 것”이라며 “이 중에서도 최고의 지성은 예절”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강의를 들은 학생들은 “학장님은 우리와 아주 많이 다른 분, 아주 멀리 계신 분일 거라는 막연한 생각이 있었는데 우리 학교를 졸업하신 선배님이라는 사실을 알고 나니까 동질감도 느껴지고 부임하신 후 기회가 있을 때마다 학생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모습들을 구체적으로 보여주셔서 캠퍼스에서 마주치게 되면 자연스럽게 인사하게 된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