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시의회 이용범 의장과 시⋅도의회 의장들, 문희상 국회의장과 간담회 -지방의회의 독립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촉구-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9.05 18:0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시의회 이용범 의장(왼쪽)과 문희상 국회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의회) 

인천시의회 이용범 의장은 전국 시·도의회 의장들과 4일 국회의장실에서 문희상 국회의장과 간담회를 갖고 지방의회의 독립성 강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국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용범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회 의장들은 지방의회의 독립성 강화와 전문성 제고를 위해 시도의회 인사권 독립 및 자치입법권 확대, 정책지원 전문인력의 도입, 인사청문제도의 도입 등이 반드시 필요함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현재 국회에 발의되어 있는 관련 법률의 개정안을 국회에서 조속히 처리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시도의회 의장들은 지난 지방선거 전에 추진되다가 중단된 개헌논의가 다시 시작돼야 하고 그 내용은 지방분권이 개헌의 핵심이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를 위해 국회차원에서 앞장서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문희상 국회의장은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의장들의 노력에 감사하고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국회와 지방의회가 함께 노력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보자”며 지방분권과 지방자치 발전에 있어서 시도의회의 적극적인 역할과 노력을 주문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