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 학생들, 과학에 물들고 과학으로 하나됐다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11.12 19:0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제19회 인천과학대제전.(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박융수)이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송도 컨벤시아에서 ‘과학에 물들다, 과학으로 하나되다’라는 주제로 제19회 인천과학대제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80여 개의 초, 중, 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10만 여명의 시민과 함께 공유하며 즐기는 과학교육 체험전, 발명교육 체험전, 환경교육체험전 등의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제19회 인천과학대제전.(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이공계 진로체험 부스는 과학중점학교, 과학고, 영재학교 학생들이 운영했으며 일본교사 등 외부 초청 부스와 가족 창의놀이 마당 등 다양한 과학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학생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과학대제전 운영을 위해 60여명의 학생운영위원 학생들이 지난 7월부터 활동을 했으며 포스터 및 캐릭터 등도 학생들이 직접 만들었다.


이번 행사는 행사 참여자들의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체험 대상별로 부스를 배치하는 등 관람자 중심의 축제로 운영했다.


박융수 교육감 권한대행은 “미래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과학 활동을 통해 참여하고 소통하며 공유하는 과학 축제의 장을 스스로 만들어 가고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과학에 더 깊이 물들고, 과학으로 하나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