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 동구, 휴식과 역사를 품은 원괭이 마을카페 개소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12.13 23:0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시 동구가 원괭이 새뜰마을사업구역 내 새롭게 조성된 마을카페에서 개소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동구청)

인천시 동구(구청장 이흥수)가 12일 원괭이 새뜰마을사업구역 내 새롭게 조성된 마을카페에서 이흥수 동구청장, 주민협의체 위원장, 동구 노인인력개발센터장, 만석동 자생단체장, 지역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 행사는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마을카페 조성을 포함한 원괭이 새뜰마을사업 전반에 대한 그간의 사업추진 영상시청, 경과보고, 이흥수 동구청장의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다.


마을까페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사회공헌사업비 1억 5000만원의 지원으로 건립됐으며 1층은 카페, 2층은 지역의 역사를 담은 갤러리로 꾸며졌다.


구는 원괭이 마을카페를 조성하기까지 주민설명회와 워크숍,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했으며 자립적 운영을 위해 지난 7월부터 마을주민 5명을 대상으로 바리스타교육을 이수하게 하는 등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한 준비를 마친 상태이다.


이흥수 구청장은 “마을카페가 지역주민의 소중한 휴식공간이자 역사와 문화를 품은 의미 있는 공간으로 활용돼 원괭이 새뜰마을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지역주민의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마을카페는 지난 2015년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및 국토교통부가 공모 선정한 원괭이 새뜰마을 사업으로 추진되는 사업 중 하나로 지역주민의 자립과 경제활력 창출로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조성돼 국토교통부의 연계사업 분야에서 우수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