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충주시청 종합민원실, 민원봉사 으뜸 -장애인과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 배려 맞춤형 민원봉사-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9.27 14:3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충주시청 민원실 맞춤형 봉사.(사진제공=충주시청)

충주시청 종합민원실이 사회적 약자를 위한 맞춤형 민원안내 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종합민원실을 방문하면 사회적 약자의 민원처리를 돕는 자원봉사자를 만날 수 있다.


이들 자원봉사자는 상록봉사단과 들꽃봉사단 소속 단원들로 2015년부터 민원업무로 민원실을 찾은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들이 쉽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방문부터 민원업무가 끝날 때까지 맞춤형 봉사를 하고 있다.


상록봉사단은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아름다운 노후를 위해 퇴직공무원 21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체이며 들꽃봉사단은 홀로노인 반찬봉사를 위해 20명으로 구성됐다.


상록봉사단은 매주 월·수·목·금, 들꽃봉사단은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근무하며 여권 등 각종민원 신청서 작성방법부터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안내는 물론 시의 각종 행사까지 홍보하고 있다.


민원실에는 하루 900여 명의 민원인이 방문하지만 이들은 늘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로 호응을 얻으며 행정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 내고 있다.


한편 충주시는 사회적 약자를 위해 민원실 내에 유모차, 휠체어, 보청기, 확대경, 수화 전용컴퓨터 등을 비치하고 행복한 배려 창구를 마련해 거동불편 어르신 등이 민원실을 방문할 경우 대기시간 없이 우선적으로 처리해 주고 있다.


또한 1일 방문 상담창구 등 민원행정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석진 종합민원실장은 “시민편의 증진을 위해 시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해 시민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