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서부소방서, 세어도 어촌체험휴양마을 사고예방 안전점검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1.02 12:1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서부소방서가 세어도 어촌체험휴양마을 사고예방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서부소방서)
인천서부소방서(서장 김문원)가 2일 관내 도서지역인 세어도에 소재한 어촌체험휴양마을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동절기를 맞아 서구청과 함께 실시하는 점검으로 난방기구 이용 등으로 인한 화재 피해 등 안전사고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어촌체험마을에 대한 시설 안전관리 및 사업자에 대한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실시하게 됐다.

주요점검사항은 ▲소방시설 등 안전관리 실태 ▲전기·가스 및 안전시설 점검 ▲시설물 안전관리 체계 및 위생관리 현황파악 등이며 취약장소에 대한 안전을 보강하기 위해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보급했다.

이번점검을 통해 미흡한 점에 대해서는 현장지도와 개선명령 또는 시정을 명령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서부소방서 송홍규 안전지도팀장은 “동절기에는 화재발생 위험이 높고 특히 도서지역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대처에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음을 사업자들이 인식하고 사업장을 운영해 주기 바란다”며 “이번점검과 별도로 도서지역 소방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소방안전대책의 수립과 시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