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충주시, 예산낭비·절감 사례 집중신고기간 운영 -시청과 읍면동에 접수창구 설치, 12월까지 운영-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0.01 11:1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충주시청 예산편성실.(사진제공=충주시청)

충주시는 이달부터 예산낭비·절감 사례 집중신고를 받는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예산낭비 사례 신고와 예산절감을 위한 제안을 받아 왔으나 일반 시민들의 참여수단이 시 홈페이지와 국민신문고에 한정돼 있었다.


이번 집중신고기간 운영은 기존 참여수단이 시민들의 접근성과 관심이 떨어진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시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시민 누구나 쉽게 신고 및 제안할 수 있도록 시청 예산편성실과 25개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지방예산낭비·절감 신고센터를 설치했다.


주요 신고대상은 시의 사업과 관련한 예산의 불법·부당한 지출, 보조금 부정수급, 전시성 행사·축제 등 낭비성 사업과 예산절약이나 수입증대와 관련한 제안 등으로 충주시민이면 누구나 시 홈페이지와 신고센터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시는 오는 연말까지 신고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예산낭비 신고 및 예산절감 제안과 관련 궁금한 사항은 시청 기획예산과(043-850-5241)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예산낭비 및 절감 사례 집중신고기간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시 예산 운영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건전한 재정 운영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