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재능대, 서서울생활과학고와 MOU 체결 -진로․진학교육 활성화 통한 전문직업인력 양성 노력-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1.27 20:4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7일 인천재능대학교가 서서울생활과학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재능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가 27일 서서울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황정숙)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특성화고와 전문대학의 연계를 강화한 것으로 특성화고의 기초이론과 실습교육이 전문대학의 이론응용능력과 실무실기교육으로 이어지는 학교 완성교육과정을 구축해 사회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전문 직업인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과정 연계운영, 실험실습실 시설 공동 활용, 특강 상호 지원, 공동교재개발, 진로체험 및 멘토링서비스 지원, 다양한 장학제도 이용 등의 사항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 참가한 이기우 총장은 “우리 대학이 고교랑 업무협약을 체결한 건 서서울생활과학고가 처음으로 통일교육 및 특성화고교로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서서울생활과학고와 협약을 체결해 향후 우리 대학 우수자원 유치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특성화고와 전문대학이 긴밀히 협력하는 고등직업교육의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서울생활과학고 황정숙 교장은 “인천재능대학의 우수한 교육시설에 놀랐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