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광명시, 여성역량은 더 강하게! 여성친화도시는 더 성숙하게! - 28일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여성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실시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3.31 10:0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광명학습지원센터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8일 광명학습지원센터에서 여성친화 시민참여단 및 성평등 마을 활동가 등 여성 활동가를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여성 활동가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이해 및 우수사례, 활동가의 역할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실질적인 활동 경험을 공유하여 여성 활동가의 이해를 높이고자 경기도 젠더거버넌스 여성친화네트워크 단장의 생생한 현장 경험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광명시는 여성친화 시민참여단 및 성평등 마을 활동가 등으로 구성된 여성 활동가 통합조직을 구축하여 여성 활동가 모임 정례화, 역량강화 교육 확대, 정기적인 모니터링 사업 등을 통해 보다 더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 조성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명옥 여성가족과장은 “올해 광명시가 여성친화도시 2기를 맞아 한 단계 더 성숙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함으로써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 광명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