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해경, LNG기지 인근 해상 표류 레저보트 구조 - 레저활동중 추진기 탈락으로 표류중인 레저객 2명 구조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2.21 02:0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해양경찰서 사진 제공

인천해양경찰서는 LNG 기지(송도 신항) 인근 해상에서 추진기가 탈락되어 표류 중인 레저보트에 타고 있던 레저객 2명을 구조했다고 20일 밝혔다.

인천해양경찰서는 20일 오후 4시 1분경 LNG 기지 인근 해상에서 레저보트 A호(25마력, 승선원 2명)가 추진기 탈락으로 표류하고 있다는 운항자 강모씨(47세,남)의 신고를 접수하고 구조세력을 현장으로 급파했다.

현장에 도착한 신항만파출소 연안구조정은 레저객 2명을 옮겨 태우고 레저보트 A호를 오이도 중간선착장까지 예인 조치했다.

인천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운항자 등 레저객 상대 음주측정 결과 이상은 없었다” 라며 “동절기에는 출항 전 또는 운항 중 기관점검을 수시로 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해야 한다” 라고 당부했다.

한편, A호는 오늘 오후 2시 30분경 중간선착장을 출항하여 레저활동 중 추진기 고정대가 파손되며 추진기가 해상으로 탈락되어 해로드 앱을 이용해 구조요청 하였으며, 건강상태에 이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전했다.
    ※ 해로드 앱은 전자해도를 기반으로 소형선박, 해양레저, 해상교통 안전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해양수산부에서 제작한 앱 서비스로 위급상황 발생시 구조요청 문자메시지 송신이 가능하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