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국제마인드교육원,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큰 힘은 '마음의 연결'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0.13 18:5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마인드교육을 위한 강사 양성 과정.(사진제공=국제마인드교육원)

국제마인드교육원 마인드연구소가 유럽, 러시아, 우크라이나, 카자흐스탄 등에 이어 전 세계적으로 마인드교육을 위한 강사 양성 과정을 진행했다.


인천전문강사들은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열린 홍콩에서도 300여명의 마인드강사들에게 마인드강연, 마인드레크리에이션, 마인드 토의토론 액션러닝, 마인드보드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육했다.


중국은 빈부의 격차, 교육문제, 청소년문제, 환경오염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안고 있다.


이번 교육은 문제를 가지고 원인분석부터 성찰까지 생각해보는 액션러닝과정을 통해 중국이 안고 있는 문제에 대해 해결방법을 찾아내는 토론이 진행됐다.


청소년들의 마인드를 변화시키기 위한 마인드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다.


참석한 한 교육생은 “토론하는 것이 이렇게 재미있는 것인 줄 몰랐어요. 그냥 서로의 생각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기법을 이용해서 토론하니 재미도 있고 새로운 생각도 떠올랐어요. 또 내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것을 다른 사람을 통해서 알게 되니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어요”라고 말했다.


또한 한류 열풍을 타고 중국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를 테마로 도전, 연결, 자제력, 멘토 등 4가지의 마인드강연을 접목한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이것을 토대로 중국 각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마인드 강연과 레크리에이션을 접목해 새로운 기획안을 내고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국제마인드교육원 관계자는 “처음에는 교육생 팀원들 간 자신의 의견을 강하게 주장해 서로 갈등이 빚어졌지만 토의토론 하는 과정에서 하나가 되는 모습을 보았다”며 “가장 큰 힘은 서로 화합하고 마음을 연결하는데서 나오며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주고 사회의 각종 문제를 해결하는 해답은 마인드 교육에 있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