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부.울.경. 수도권에 버금가는 광역교통체계 구축 노력 - 경부울 광역교통문제 해결 위한 실무협의체 구성, 광역교통관련 현안사업 공동 발굴 등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9.17 22:4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상남도가 경부울지역 광역교통체계 구축과 광역교통분야 상생협력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지난 9월 14일 ’경부울 광역교통업무 추진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광역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실무협의체 구성 협의, 광역교통관련 현안사업 발굴 논의, 국토부의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 설립에 대한 공동 현안 사업 발굴 등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했다.


한편 지난 6월 26일에는 당시 경부울 광역단체 당선인이 동남권(경부울) 광역교통청을 설치하여 경부울권 교통문제를 공동으로 대응하고, 주민의 편익을 높이는 방향으로 해결책을 모색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수도권에 버금가는 광역급행버스, 광역환승제, 통합환승요금제 도입을 추진하고, 광역도로 혼잡해소를 위한 광역철도망도 운영하기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허동식 경상남도 도시교통국장은 “경부울 지역의 광역교통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광역교통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며,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경부울 광역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현안사업 발굴․ 협의하여 수도권에 버금가는 광역교통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김윤영
  2. 김윤영기자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