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감정노동 힐링365 캠페인 진행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9.17 22:2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감정노동관리지도사 방현수 강사가 인천성모병원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신 힐링 체험과 스트레스 관리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감정노동 근로자의 직무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감정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감정노동 힐링365 캠페인과 심신힐링교육을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진행했다.


지난 12일에 진행된 감정노동 힐링365 캠페인은 ‘따뜻한 말 한마디가 감사온도 1℃를 올립니다’는 슬로건 아래 내원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근로자의 신체적 피로와 정신적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을 위한 홍보와 안내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격려 스티커 부착, 홍보물품 배포 등을 진행하며, 인천성모병원 정성우 진료부원장 등 많은 의료진과 교직원들이 참여했다.


또한 지난 13일에는 신관 15층 마리아홀에서 감정노동관리지도사 방현수 강사가 인천성모병원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신 힐링 체험과 스트레스 관리교육이 진행됐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보건의료분야는 환자를 직접 대면하고 생명을 다루는 업무인 만큼 정신적· 육체적 건강은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질에 곧바로 직결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교직원 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