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용 승강기 설치 -노약자・장애인 등 시민편의 대폭 개선-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2.26 15:5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용 승강기.(사진제공=인천문화예술회관)

인천문화예술회관이 장애인과 노인, 영・유아층의 관객 편의 증대를 위해 야외용 승강기를 설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는 180여회의 공연이 진행됐으며 약 13만 명 이상이 관람했다.


그러나 기존에 장애인 및 노약자 편의시설은 건물 내부의 승강기 1대와 회관 동측 장애인용 경사로뿐이어서 교통약자들이 이용하기에는 다소 불편한 상황이었다.


이에 예술회관은 중앙계단과 전시장 입구 사이에 야외용 승강기를 추가로 설치해 남측 공영주차장 및 광장 등 야외에서 대공연장으로 출입하는 관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인천지하철 1호선 이용 시 예술회관역 6번 출구로부터 약 15M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의 접근성도 크게 향상 된다.


아울러 대공연장 앞 옥상에는 비오톱(도시소생태계) 공간이 마련돼 있어 야외용 승강기를 타고 오가며 자연스럽게 녹색쉼터 및 습지원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천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예술회관은 어린아이부터 노인, 장애인들까지 다양한 관객들이 이용하는 곳으로 야외용 승강기 설치를 통해 이들이 보다 편리하게 공연장을 오가며 문화생활을 즐겼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세심하게 시설을 살피면서 관객들의 관람 편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양우진 3
  2. 울릉
  3. 이상용 1
  4. 송진호
  5. FEARLESS -Japanese Ver.
  6. 국회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