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IPA, 인천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 -중소 수출기업 해외규격인증 획득 지원사업 협업 통해 인천항 글로벌 경쟁력 강화-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9.26 23:4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업무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협력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천상공회의소와 손을 잡았다.


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최근 공사 대회의실에서 인천상공회의소와 인천항 중소기업 글로벌 경쟁력 및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인천항을 이용하는 수출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IPA가 처음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외규격인증(시험, 인증 및 라벨) 획득 지원사업의 협력체계를 확립하고 더욱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체결하게 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호무역 강화에 따른 중소 수출업체의 해외수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수출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IPA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외규격인증 지원사업에 인천상공회의소 산하기관인 인천 FTA 활용지원센터가 주관기관으로 참여하게 되면서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인천항만공사 일자리사회가치실 안길섭 실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천항의 협력기업과 보다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동반성장 사업을 추진해 글로벌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PA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올해 하반기에 1차년도 해외규격인증 지원사업 모집공고를 실시할 계획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FEARLESS -Japanese Ver.
  2. 국회 4
  3. 양우진 1
  4. 울릉
  5. 이상용 3
  6. 송진호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