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해경, LNG기지 인근해상 해무로 방향잃은 레저보트 구조 - 레저활동중 안개에 갇혀 표류중인 레저객 3명 구조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3.02 12:1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해경 사진 제공

인천해양경찰서는 LNG 기지(송도 신항) 인근 해상에서 짙은 해무로 인해 방향을 잃고 표류중인 레저보트를 구조했다고 2일 밝혔다.

인천해양경찰서는 어제(1일) 오후 1시 30분경 LNG 기지 인근 해상에서 레저보트 A호(30마력, 승선원 3명)가 짙은 해무로 방향을 잃어 구조요청한 운항자 김모씨(34세,남)의 신고를 접수하고 구조세력을 현장으로 급파했다.

현장에 도착한 신항만파출소 연안구조정은 레저보트 피해사항 및 레저객 건강 상태에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 오이도 중간선착장까지 근접 호송하며 안전입항 조치했다.

인천해양경찰서 관계자는 “봄철 농무기에는 국지성 해무로 인해 시계가 제한될 수 있으니 운항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라며 “시계가 제한된 상태로 운항하면 좌주, 충돌 등 해상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즉시 신고하길 당부한다” 라고 말했다.  

  ※ 해로드 앱은 전자해도를 기반으로 소형선박, 해양레저, 해상교통 안전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해양수산부에서 제작한 앱 서비스로 위급상황 발생시 구조요청 문자메시지 송신이 가능하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