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광명시 실무공무원, 조직문제 개선방안 제안 - 4차 원탁토론회 개최, 박승원 광명시장 원탁별로 조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 청취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2.27 11:4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광명시청홍보부 사진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6급 이하 공무원 127명이 참여하고 있는 ‘광명시 조직, 우리가 바꿔요’ 4차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6급 이하 실무직원들은 조직문제의 개선방안으로 ▲인사 배치 시 팀원 전체 이동 지양 ▲불필요한 업무 전수조사 ▲직렬별 간담회 실시 ▲행사성 축제 통·폐합 ▲전문분야 업무 존중 ▲육아휴직자 대체인력 배치방안 등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날 박승원 광명시장은 토론이 진행되는 각 원탁을 찾아가 실무 공무원들의 개선방안을 청취하고 의견을 나눴다.

원탁토론회는 지난 3회차까지 도출된 조직의 문제점과 근본원인, 개선방안에 대해 실천 가능한 정책카드를 작성하고 장․단기 실현가능한 방안들을 토론하면서 합의하는 과정으로 진행했다.

건설지원사업소 최나리 주무관은 “처음에는 조직혁신을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4차에 걸쳐 동료들과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다 보니 차츰 의견이 나오고 대안이 구체화 되었다”며 “직원들이 제안한 의견이 많은 부분 정책으로 반영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명시청홍보부 사진 제공

박승원 시장은 “공무원은 업무추진 시 자기의 주관을 뚜렷이 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정책을 펼치는 협업정신이 중요하다. 직원들의 협업정신을 기르는데 이번 원탁토론회가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며 “우리의 생각이 광명의 경쟁력이 되고 ‘우리가 하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광명시 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광명시는 원탁토론에서 제안된 개선방안을 정책으로 구체화하기 위해 원탁토론회 참석자들과 간부공무원들이 함께하는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