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사랑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 병원’ 선정 -지역응급의로센터 중 인천 1위, 전국 11위 기록-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1.06 17:5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사랑병원 응급의료센터 모습.(사진제공=인천사랑병원)


인천사랑병원이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지난해 전국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선정돼 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116개 지역응급의료센터를 포함한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안정성, 효과성, 환자중심성, 적시성, 가능성, 공공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인천사랑병원은 지역응급의료센터 부문 116개 기관 중 전국 11위, 인천 1위에 올라 최우수등급을 받게 됐다.


특히 감염관리의 적절성, 폭력 대비 및 대응 적절성, 전원의 적절성, 적정시간 내 전문의 직접 진료율, 환자 분류의 신뢰수준, 질 관리 체계 적절성, 보호자 대기실의 편리성, 응급환자 전용 진료상담실 운용, 환자 만족도 조사의 적절성 등의 부문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 1위를 기록했다.


김태완 병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이처럼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는 것은 우리병원의 의료수준이 대학병원과 견줘도 손색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24시간 진료하면서 보건소 및 소방서 등 관련 기관들과 긴밀하게 협력한 결과”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거점형 병원으로서 환자가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