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보훈병원 개원, 보훈가족 의료편의 확대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을 위한 전국 6번째 보훈병원 개원-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1.06 15:3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과 경기서부지역 보훈가족들에게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인천보훈병원이 7일 개원한다.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양봉민)은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을 위한 전국 6번째 보훈병원인 인천보훈병원이 7일 오후 2시 인천시 미추홀구 용현동 병원 1층 로비에서 개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원식에는 피우진 국가보훈처장과 양봉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 박남춘 인천시장, 윤상현 국회의원을 비롯한 유관기관과 보훈단체장, 보훈가족 등 12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인천보훈병원은 인천과 경기서부지역 25만 보훈가족들의 큰 기대 속에 지난 2015년부터 건립사업을 추진, 올해 6월 건립이 완료돼 8월부터 시범진료를 개시했다.


지하 1층, 지상 7층(대지 2만8,680㎡, 연면적 1만1,050㎡) 130개 병상 규모로 건립된 인천보훈병원은 우선적으로 8개 진료과를 시범운영 했으며 앞으로 국가유공자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환과 외래진료를 중심으로 15개 진료과를 단계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시범진료 기간 동안 제기된 문제와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시설 등에 대한 보완을 마무리했으며 중앙보훈병원과의 연계를 통해 진료공백을 최소화하고 있다.


김영찬 인천보훈병원 원장은 “이번에 개원하는 인천보훈병원은 국가유공자들이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부족한 점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는 동시에 중앙보훈병원과의 진료연계 협력 등을 통해 서비스 수준과 보훈가족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