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개선의 첫 걸음 인정 -문제점 드러내 협의 후 재발방지대책 세워야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1.26 14:5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조길형 충주시장

조길형 충주시장이 “지난 24일 내린 첫눈과 관련된 시의 제설대책이 부적절하게 이뤄졌다”며 드러난 문제점에 대한 재발방지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26일 현안업무보고회에서 조 시장은 “오후에 눈이 그치고 날씨가 풀려 시민불편이 해소된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라며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총괄과를 주축으로 관련부서가 협업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고지대, 비탈길 등 취약지역의 제설과 관련해 동시다발적으로 정체가 발생되지 않도록 인력과 장비가 총괄적으로 관리되고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주문했다.


또 “비탈길의 경우 적설로 차가 올라가다 막히면 정체가 이뤄진다”며 “중간에 되돌아갈 수 있는 회차가 가능한 도로구조의 개선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일기예보에 적설이 예상되면 어떻게 대처하겠다는 보고가 선행돼야 하고 단계별 조치상황과 뒷정리까지 매 순간 보고가 되도록 제대로 된 보고체계의 확립”을 당부했다.


조 시장은 “개선의 첫 걸음은 잘못된 것을 인정하는 것에서 출발하는 바 문제점은 공개적으로 드러내고 제대로 함께 논의해 똑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일사분란하게 움직여야 한다”며 직원들의 분발을 촉구했다.


이어 지난 23일 봉방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준공 때 중앙부처 공무원과의 환담을 예로 들며 우리가 몰랐던 정부의 정책방향이나 신규 예산사업 방향에 대해 청취하는 계기가 됐다고 했다.


이와 관련 각 기능별로 업무를 기획하고 예산을 다루는 중앙정부 실무급 담당자를 다양한 방법으로 접촉한 후 소규모 연찬회 등을 통해 배우고 인적교류를 통해 인맥도 다지는 자리를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이를 통해 “정보를 파악하고 정부정책에 연계한 새로운 사업을 발굴, 추진할 수 있는 동력으로 삼아 국비를 확보하는 계기로 삼아달라”며 “우리가 추진하고 있는 신규 사업들이 어느 정도 관리단계에 들어선 상태로 새로운 사업을 발굴할 시기”라고 밝혔다.


이어 “합리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사업과 새내기 젊은 직원들의 톡톡 튀는 참신한 아이디어 차원의 신규 사업 발굴도 필요하고 이들이 의견을 제출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줘야 한다”고 말했다.


또 “젊은 감성을 활용해 타 시군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첫 번째 사업을 발굴하는 계기로 삼고 내년도에는 이런 아이디어가 사업화되는 사전절차라도 밟아 비전을 갖고 일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같은 날 준공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기술의 중심지라는 새로운 비전과 함께 농업관광의 거점센터, 농민들의 사랑방 등 충주농업의 거점센터가 되도록 마스터플랜을 세워 단계별로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조 시장은 “시장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직원 분들께 드리는 말씀”이라며 “잘 수용해서 잘못된 것은 개선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국회 5
  2. 양우진 2
  3. 울릉
  4. 이상용 2
  5. 송진호
  6. FEARLESS -Japanese Ver.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