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보건환경연구원 소식지 겨울호 발간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2.14 18:0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시(시장 유정복) 보건환경연구원이 보건환경연구원소식지 겨울호(Vol. 23)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식지는 안전한 식품 정보 제공을 위한 김장철 농산물 안전성 검사와 강화지역 새우젓의 위생 및 품질 우수성 확인검사, 천연물 항생제 대체재 개발을 위한 수산자원연구소와협력 등 주요 업무결과를 수록했다.


또한 보건환경연구원이 우수시험기관(Laboratory of Excellence)으로서 시험·검사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국제 숙련도 인증과 시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한 지역아동센터 실내공기 무료 측정 서비스 결과 인천지하철 2호선의 역사와 운행열차의 공기질 검사 결과, 인천 대표 휴양지(덕적도·대이작도)의 생태환경 우수성을 과학적으로 검증한 자료 등을 수록했다.


아울러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환경이슈인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를 Q&A 형식으로 소개함으로써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연구원소식지는 지난 2011년 3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연간 4회 발행 해 올해 12월까지 총 23권을 발행했다.


수록내용은 시민생활관련 업무추진실적과 보건·환경·동물위생에 관한 학술정보를 수록함으로써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관심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발행된 소식지는 전국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등 유관기관과 관련단체, 관내 주민센터와 도서관에 제공하고 있다.


이성모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연구원소식지를 통해 “시민들에게 우리원의 연구·조사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인천시민과 소통함으로써 친숙하게 연구원 업무를 홍보해 이미지를 제고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