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상수도본부 비상근무체계 유지, 동파·동결 예방 당부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2.14 17:5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시(시장 유정복) 상수도사업본부는 14일 인천지역의 최저기온이 영하 7℃이하로 내려간다는 기상청의 한파예보에 따라 시민에게 추워지는 날씨로 동파가 발생될 수 있으니 수도미터(계량기)를 보온 처리해 동파·동결에 미리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지역사업소에 보온시행과 긴급복구반을 운영하고 본부에서도 수도미터 교체 기동반을 운영해 동파·동결 발생 시 신속히 교체를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동파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동파·동결로 인한 시민급수 불편 해소에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만약 수도미터가 얼었을 경우에는 수도꼭지를 열어놓고 양쪽 배관을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해 서서히 녹이거나 수건으로 수도관을 감고 위부터 따뜻한 물로 천천히 녹여야 한다.


수도미터나 배관에 직접 불을 대면 뜨거운 열로 인해 파열되거나 화재의 위험이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수도미터의 동파, 파손 또는 고장이 났거나 외부에 설치된 보호통(보온재) 등이 불량한 경우에는 미추홀콜센터(032-120)나 관할 수도사업소에 신고하면 된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파가 계속될 수 있어 동파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시민들도 동파예방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동파예방을 위한 주의를 당부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