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시 공예명장, 이수복(목·칠분야) 선정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2.20 21:3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공예명장
공예명장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제3회인천시공예명장으로 목·칠분야 이수복씨(64)를 선정하고 20일공예명장 증서를 수여했다.


인천시는 공예산업 발전과 공예인의 사기진작을 위해 인천시 공예명장 선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후 올해 세 번째로 공예명장을 선정했다.


올해 공예명장은 지난 9월 시행계획 공고 후 각 군․구에서 추천된 4명의 공예명장 신청인들의 접수를 받아 대한민국 명장 및 교수 등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서면평가(1차), 현장평가(2차)를 거쳐 최종 1명의 공예명장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이수복 명장은 한국 전쟁 중 연평도에서 태어나 지난 1970년 당시 최초의 직업 학교였던 국립중앙직업훈련소에서 목공기술을 배우기 시작한 이래 45년 동안 목공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다.


목공분야에서 활동하면서 지난해 대통령상, 2013년과 지난해 인천시장상 등 여러 표창장과 상장을 수상하고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특선, 인천시 공예품대전 은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이수복 명장은 문화재청과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인정한 소목 기능장이다.


기능장은 국가기술자격증에서도 가장 높은 등급으로 전국에 80여명뿐이며 문화재청 기능장은 지난 2006년 지정된 소목장 4100호이다.


공예명장에게는 인천시 공예명장 칭호와 함께 명장증서 수여, 개발 장려금 지급, 국내외 전시회 참가 우선 선정 등의 지원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인천시 공예산업의 발전과 이에 종사하는 공예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전통공예 기술의 계승·발전에 기여하고자 앞으로도 계속해서 공예기술이 우수한 공예인을 적극 발굴해 공예명장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