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창원해경, 태풍“콩레이”대비 위험예보『주의보』발령 - 태풍 대비 사전 선박 안전지대 이동, 인명피해예방 철저-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0.05 13:1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원해양경찰서(서장 이강덕)는 제 25호 태풍 “콩레이” 북상에 따라 태풍기상특보(10월 5일 밤 예상) 발효 시부터 연안사고 안전관리 규정(제4장 안전사고 위험예보제)의거 위험예보 「주의보」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위험예보제는 태풍이나 기상 악화 등 특정한 시기에 연안해역 안전사고의 위험이 예상될 때 “관심” “주의보”“경보” 총 3단계로 운용된다.

 창원해경 관계자는 이번 태풍 콩레이는 975hpa(헥토파스칼)로 중형급   크기로 태풍의 진행 방향이 제주 ~ 부산권으로 북상이 예상되며, 경남권에 직접적인 피해 우려가 예상됨에 따라 사전대비 조치에 임한다고 밝혔다.

 해경은 5일(금) 오후 부터 기상이 악화되면서 기상특보가 발효될 것으로 예측해 조업 중인 어선의 조기 귀항을 독려하고 선박 모니터링을 철저히 하여 선박 안전관리에 만전을 다 할 방침이다.

 창원해경 관내 태풍 피항 어선은 3331여척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진해만 피항지역에 상선 138척이 피항 대기중 이고, 다중이용선박(유선 4척,도선5척, 낚시어선 265척)에 대해 5일(금) 오전 피항조치와 함께 북상하는 태풍에 대비하고 있다.
 
창원해경서장(이강덕)은 진해만 묘박지 등 관내 항로 및 취약지를 점검하고 현장근무자에 대해 태풍 대비 안전관리 활동에 전념할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울릉
  2. 이상용
  3. 송진호
  4. FEARLESS -Japanese Ver.
  5. 국회 1
  6. 양우진 2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