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경상남도, 일부 어린이 샌들 유해물질 검출에 따른 상담 진행 - 소비자 피해 최소화를 위해 한국소비자원과 협력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9.10 08:2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남는 일부 어린이 샌들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되고 표시기준도 위반했다는 한국소비자원의 발표에 따라 적극적인 정보제공과 피해구제를 위해 상담을 진행한다.


지난 6일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일부 어린이 샌들에서 유해물질인 프탈레이트계 가소제와 납이 안전기준을 초과하여 검출되었고, 어린이 샌들은「어린이제품안전특별법」에 따라 공급자적합성 확인 대상 제품으로 포장이나 꼬리표 등에 제조연월, 제조자명, 재료의 종류 등을 표시(kc도안)를 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나 해당 표시를 누락한 곳도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유해물질이 검출된 어린이 샌들 제품은 ㈜제이스맘(052-jk26), 태극아동화(징 샌들), 꽃신방(슈플레이스 큐빅 옆 리본 유아동 샌들), ㈜엘유티(월드컵 블로퍼 키즈)로, 제품 사업자들은 판매중지 및 회수조치를 하기로 했다.


김기영 경상남도 경제통상국장은 “소비자 정보가 취약한 시․군에도 유해물질 검출 어린이 샌들 관련 소비자 정보를 적극 제공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