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시, 재난‧응급의료관계자 워크숍 성황리 개최 - 47개 기관 150여명 모여, 협치 시스템 구축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9.01 20:4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8월 31일 재난 및 응급의료 등 각종 사고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2018년 재난‧응급의료관계자 워크숍을 송도 센트럴파크 호텔에서 47개 기관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응급의료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가운데 인천소방본부, 인천해양경찰서, 인천해역방어사령부, 인천공항공사, 국립중앙의료원, 응급의료기관(권역‧센터‧기관), 소방서, 군‧구 보건소 등 47개 기관의 구급 및 응급의료 담당자 150여명이 참여했다.

 
다수의 사상자 발생에 대비한 도상훈련과 화학 재난대비를 위한 보호장비 체험, 이동형 병원과 지역 내 현장응급의료소 에어텐트 등 다양한 물품들의 현장전시와 영상물로 소개됐다.


시 보건정책과 김혜경 과장은 “불시에 찾아오는 재난‧응급상황 발생 시 각자의 역할과 지역협력체계 구축 등 현장 속에 답이 있다.”라고 말하면서 “재난‧응급의료관계자 워크숍을 통하여 시민의 생명을 수호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란다.” 고 거듭 강조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