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시교육청 자유학기제 미래도시 만들기 성료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2.14 22:0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시교육청이 13일과 14일 양일간에 걸쳐 송도 포스코 건설 사옥에서 전국 최초로 미래도시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전사 Maker 교사동아리와 학생동아리가 그동안 펼쳐온 다양한 교육적 성과를 펼쳐내는 자리로 미래를 직접 체험하고 느끼며 미래를 어떻게 맞이하고 준비할 것인가의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3D프린팅, 드론 등의 미래 기술 전시와 인천시, 외부 전문가 지원처, 대학생 동아리 등이 참여하는 체험 행사 그리고 미래 동아리에 직접 참여한 교사와 학생들의 진솔한 대화의 장인 미래콘서트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미래와 역사의 상생을 주제로 펼쳐진 강화교육지원청의 미래도시 만들기 프로젝트는 미래 지역사회 속에서 학생들이 어떻게 살아가게 될 것인가의 구체적인 모습까지 보여줌으로써 참여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인천시교육청 박융수 부교육감은 “그동안 인천시교육청은 선명하게 다가온 미래를 중심에 두고 자유학기제의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그 결과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까지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고 있고 무엇보다 자유학기제의 성공적 안착에는 지역사회의 협력이 있어 가능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신송중학교 김원욱 교사는 “그동안 미래 동아리를 운영하며 꿈과 희망으로 가득 찬 학생들의 눈빛이 되찾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지향하는 자유학기제를 위해 매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