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옹진군, 반짝 반짝 옹가네 사업 실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3.18 20:0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옹진군자원봉사센터가 올해 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반짝 반짝 옹가네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연평 옹가네 활동 모습.(사진제공=옹진군청)

옹진군자원봉사센터가 올해 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반짝 반짝 옹가네’사업이 진행 중이다.


지난 4일 연평지소 세탁봉사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옹진군자원봉사센터 연평, 백령, 대청, 영흥지소 4개소에서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봉사자 80여명은 4개 지역에서 선정된 수혜가구 50여 세대와 그 외 지역 내 노인정과 마을회관 등 공공시설에 대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해당 사업은 관내 스스로 주거환경 개선이 어려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소외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환경정화활동과 함께 정기적인 방문을 통한 정서지원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연평지역의 경우 세탁실 설치를 통해 수혜가구 35세대를 대상으로 빨래감을 수거하고 세탁해 전달하는 봉사활동까지 병행하고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옹진군자원봉사센터는 해당 지역 봉사자들이‘반짝 반짝 옹가네’사업으로 소외계층 가구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정기적인 방문을 통한 정서적 지원과 함께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송진호
  2.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