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교육과학연구원, 사이버학습 인천e스쿨 학교담당자 연수 확 달라진 사이버학습 인천e스쿨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2.28 11:3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교육과학연구원이 평생학습관 미추홀에서 올해 사이버학습 인천e스쿨 및 교수학습지원센터 학교업무 담당교사와 공모 사이버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교육과학연구원)

인천교육과학연구원(원장 이승복)이 27일 평생학습관 미추홀에서 올해 사이버학습 인천e스쿨 및 교수학습지원센터 학교업무 담당교사와 공모 사이버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교육과정 연계 및 교실수업개선 관련 인천e스쿨과 에듀아이 담당 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관내 초·중·고 400여명의 교사가 참석해 학교현장의 구체적인 활용사례 중심으로 운영됐다.


학교현장의 수업 속에서 사이버학습 인천e스쿨의 온라인 수업을 오프라인의 교실 수업과 어떻게 연계해 블렌디드 러닝으로 운영했는지 교수학습지원센터의 자료를 어떻게 활용해 아이들과 신나고 재미있는 수업을 운영하였는지 사례발표로 본 연수를 시작했다. 


인천e스쿨을 수업에 활용한 사례를 발표한 송기연(인천논현초) 교사는 오프라인의 교실수업과 연계한 방법, 교과 수업자료로 활용한 방법 그리고 비교과 영역의 EBS콘텐츠 활용 방법까지 구체적인 실천 사례와 함께 개선방안까지 제시해 참석한 교사들도 쉽게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교수학습지원센터 활용 사례를 발표한 김해성(인천해송초) 교사도 에듀아이를 ‘수업자료의 보고’라 칭하며 다양한 숨어있는 좋은 수업자료를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교육과학연구원은 다음해 모바일 및 중앙서비스를 앞두고 사이버학습 인천e스쿨 운영방식을 수요자맞춤형으로 확 바꿨다.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해 창의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학급·학년·학교과정을 도입했으며 인천의 원하는 학생 누구나 사이버학급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연구원에서 직접 개설해 운영하는 특별형 사이버학급도 신설했다.


또한 3년째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수업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조은영(인천명선초) 교사는 “사이버학습 인천e스쿨의 다양한 자료를 교실수업에 할용을 하면서 아이들도 좋아하고 학력이 눈에 띄게 향상돼 학부모들도 매우 만족해 한다”며 “선생님들이 잘 몰라서 활용을 못하는 것 같아 안타깝고 올해는 인천e스쿨에 다양한 사이버학급이 도입돼 더욱 기대가 된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