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옹진군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6.18 22:5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옹진군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2박3일 동안 강원도 평창군 소재 용평리조트에서 각 면 자원봉사센터 지소장, 우수자원봉사자 150명을 대상으로 2017 옹진군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내가 우리가 되는 자원봉사를 주제로 전문화된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를 재정비하고 자원봉사자간의 정보 교류 및 소통의 시간을 가져 봉사자 스스로 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시련을 행운으로 바꾸는 비밀, 회복 탄력성(다움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심희준 대표) 강의, 스트레스 아웃, 활력충전 줌바댄스(춘천 JK Gym 소속 이하나 강사) 실습, 백세시대, 백세 건강을 위한 식생활 방안(한국식영양연구소 심선아 소장) 강의와 행복과 성공을 만드는 현장 소통법을 주제로 개그맨 김학래씨(차이나린찐 대표)의 명사 특강을 가졌고 지역 내 자원봉사자들의 의견을 수렴 후 발표하는 분임토의를 벌였다.


한편 한마음 화합의 밤을 통해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단합된 시간과 오대산 월정사에서 자연 속 숲체험과 문화 탐방으로 힐링의 시간도 가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자발적인 자원봉사 참여로 더 나은 지역 발전을 도모하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