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대, 외국인유학생 학교 적응 위한 멘토링 결과발표회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6.11 16:5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대학교가 지난 9일 외국인유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위한 8주간 멘토링을 마무리 하는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올해 1학기 외국인유학생 멘토링은 지난 3월부터 인천대에 입학한 1,2학년 외국인유학생 신입생을 대상으로 같은 학부 한국인 3,4학년 선배들이 멘토가 돼 전공수업 보조, 학교생활 지원, 한국어 수업지원, 한국문화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을 이달초까지 8주간 진행했다.


이번 유학생 멘토링에 참가한 도시행정학과 바따라이젠드라(네팔) 학생은“멘토링을 통해 만난 인천대 도시행정학과 김상윤(멘토) 학생이 한국의 전통과 문화, 한국어, 인천의 주요장소와 전통을 알려 줬고 한국음식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줬으며 학과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멘토링을 진행해 준 인천대에 감사드리고 네팔을 여행하는 도움이 필요한 한국인이 있다면 반드시 도와줘 감사한 마음을 보답하고 싶다”고 전했다.


올해 1학기 외국인유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한 교수학습지원센터 조현주 연구원은 “이번 멘토링은 유학생 30명과 한국인 재학생 30명이 2인 1조가 돼 30팀이 1학기 내내 진행됐고 매칭 초기에는 문화적 차이 등으로 작은 갈등도 있었지만 학생 스스로가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30팀 모두 임무를 완수했고 학생들이 한국생활과 학교생활에 어려움 없이 적응해가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교류원 국제지원센터에서 유학생 지원업무를 담당하는 이효순 실무관은 “유학생 건강검진, 한국어보충수업, 유학생 문화체험, 유학생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유학생 지원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지만  학생만족도와 학교적응도를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프로그램은 입학 초부터 8주간 진행되는 유학생 멘토링이라고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참여 학생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송진호
  2.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