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부모-자녀 마주이야기 영화보고 공감토크 개최 인천시교육청 지역에 찾아가는 마음건강 행사 진행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5.11 01:5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박융수) 마음건강도움센터는 학생들의 바른 성장과 건강한 마음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2일 강화 작은 영화관, 19일 부평 대한극장에서 약 220여명의 부모-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영화관람 후 서로의 속마음을 알아보는 부모-자녀 마주이야기 공감 토크를 개최한다.


이번 일정은 부모-자녀간 관계형성 프로그램으로 영화를 보고 자연스럽게 서로의 생각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서 1부는 영화 “아빠는 딸”을 보고, 2부는 부모-자녀 공감토크로 진행된다.


사춘기에 접어든 청소년들은 부모와 대화하기를 피하고 자신의 감정과 속을 잘 표현하지 않는 경향이 있으며 부모들은 아이가 무슨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잘못된 행동에 무작정 혼을 내자니 청소년기에 혹시 엇나가지는 않을까 고민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패널 위주의 공감토크가 아니라 부모와 자녀의 직접적인 사연내용을 가지고 공감 토크로 진행되며 부모들의 참여 신청이 많아 행사 전부터 부모의 관심도가 높아 향후 평가에 따라 다른 지역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16일 주안 영화공간에서는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교육현장에서 수고해주신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업무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영화관람 후 현장에서 겪는 고충과 경험을 나누며 치유와 격려하는 시간으로 운영 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연제곤 평생교육체육과장은 “학부모들의 좋은 부모 역할에 대한 고민이 많은 만큼 자녀와 소통하는 자리를 계속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담당하는 선생님들의 현장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경청해 학생, 학부모, 교사들 모두가 행복한 인천교육의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